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포에버헬스케어 운영하는데 있어 안내사항을 공지드립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급속한 고령화.. 실버산업 '블루오션'으로 떠오르다 - 머니투데이
작성자 포에버헬스케어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3-25 09:44:0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4

급속한 고령화...실버산업 '블루오션'으로 떠오르다

머니투데이방송 정희영 기자2015/11/06 08:54




< 앵커멘트 >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노인층을 겨냥한 실버산업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들도 시니어 층을 겨냥한 제품들을 내놓으며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습니다.

정희영 기자가 전합니다.

< 리포트 >
긴 원통형 튜브가 이어진 메트리스. 튜브를 눌러보자 손이 깊숙히 들어갑니다. 바로 옆 튜브는 공기가 가득차 팽팽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 복지&헬스케어 전시회인 '센덱스(SENDEX)'에서 가정용 의료기기 업체인 포에버헬스케어가 선보인 '의료용 교대부양 메트리스'입니다.

5분 마다 튜브가 교대로 팽창과 압축을 반복하면서 몸에 가해지는 압력을 분산시켜 노인 환자들의 욕창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영식 / 포에버헬스케어 대표

"저희는 의료기기 전문으로 제조하는 회사며 노인용품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저희의 경쟁력은 직접 생산하기 때문에 가격경쟁력도 있고 한국인의 체형에 맞는 제품을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가격경쟁력을 앞세운 제품으로 한국 시장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시장의 문도 두드리고 있습니다.

실버카 외에도 이동변기, 목욕의자 등을 선보이며 시니어 고객잡기에 나섰습니다.실버산업이 성장하면 선진국 복지용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현재 헬스케어를 포함한 국내 실버산업 규모는 22조원. 급속한 고령화로 시장이 2018년 84조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앞으로 시장을 잡기 위한 기업들의 경쟁은 한층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정희영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